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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까지 삼성은 중저가 가격대에 스마트폰 모델이 너무 많았습니다.
복잡한 모델들은 자주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죠.
이를 통합하고자 삼성은 19년도 1분기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를 출범했고 이전 갤럭시 A 모델과 J시리즈, On 시리즈 및 C 시리즈를 통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전의 A 라인과 구별하기위해 A50, A30과 같은 두자릿수 넘버링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라인업은 성공하였을까요?
네, 새로운 A 시리즈를 시장에 내놓았을때의 소비자들의 반응으로 미뤄볼때 폭발적이였습니다.

 

 

 

새로운 A 시리즈의 성장

2019년 3월 갤럭시 A10 시작으로 삼성은 매달 새로운 A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새로운 A 시리즈는 2019년 2분기 삼성의 스마트폰 시장 매출의 56%를 차지하게 됩니다.
아래의 자료를 보면 새로운 모델들을 출시하는게 A 시리즈의 성장 탄력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 : 저가 에서 중저가로

지난 몇년 동안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 가격의 추이를 보면, 400달러를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은 정체되어 있는 반면 300달러 이하의 중 저가 제품은 상승하는 추세였습니다.
새로운 사용자가 증가되는 반면에 고가의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 주기는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샤오미의 반등과 성공은 2017년과 2018년의 이러한 추세 때문입니다.

 

 

 

 

화웨이 아너의 중저가 모델 점유율을 빼앗다

2019년 3월 미국의 화웨이 제품에 무역제제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유럽과 같은 지역은 심하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화웨이의 아너 시리즈는 중국 이외의 지역 매출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였지만,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삼성의 새로운 A 시리즈는 이러한 아너시리즈의 빈자리를 효과적으로 대체하였고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갔습니다.
이는 화웨이의 중저가 라인에 부합하는 제품이였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또 삼성의 기존 스마트폰의 가격이 고가의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조금 더 논리적인 소비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삼성의 새로운 A 시리즈의 성공적인 데뷔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글로벌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추어 중저가 시장을 공략.
2. 위기에 처한 화웨이 아너의 포지션을 사실상 대체하였다.
3. OLED 디스플레이, 트리플 카메라등의 기능을 갖춘 가성비.

 

2019년 하반기에 A90과 같은 A 시리즈 모델을 출시하면서 삼성의 시장 점유율은 더 올라갈 전망이며, 특히 A90은 중저가 모델중 최초의 5G 상용화 모델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화웨이의 위기속에서 삼성은 중저가 시장으로 복귀하였고, 새로운 A 시리즈는 다른 안드로이드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았을 수 있는 효과적인 무기로 판명되었습니다.

 

 

 

번역중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counterpointresearch.com/samsungs-new-galaxy-series-successful-mid-low-tier-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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